코레일이 인천과 수원지역에서 중앙선 양평 용문역까지 왕복하는 ‘맞춤형 주말 특별 급행전동열차’를 7월 17일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밝혔다.
‘고고(Go Go) 중앙선 주말 급행전동열차’는 인천과 수원지역에서 전동열차에 승차하면 도중에 갈아타지 않고, 중앙선 양평지역의 백운봉, 용문산 등 명산 산행과 세미원, 두물머리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급행전동열차다.
인천과 수원 지역에서 용문까지 매주 총 4회씩 왕복 운행한다.
그중 ‘사랑 만들Go’ 전동열차는 청춘남녀 커플들이 수도권 근교 최고의 데이트 명소로 꼽히는 양수역 두물머리에서 둘만의 소중한 사랑을 만들 수 있는 낭만코스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의 일몰과 돌아올 때 차창 밖 한강 야경이 백미다. 매주 토요일 오후 경인선 동인천~양평~용문, 일요일 오후 경부선 병점~양평~용문간 각 1회 왕복 운행한다.
‘건강 키우Go' 전동열차는 일반고객 대상의 '웰빙 산행 전동열차'로서 중앙선의 청계산, 추읍산, 백운봉, 중미산, 용문산을 당일에 다녀올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오전 경부선 병점~용문, 일요일 오전 경인선 동인천~용문간 각 1회 왕복 운행한다.
코레일은 8월 중순까지 주말 임시열차로 시범운영하고, 이후 주말 정기 열차로 전환해 운영 예정이라고 밝혔다. (운임은 일반전동열차 운임과 동일)
※ 역별 세부 운행시간은 코레일 홈페이지 (www.korail.com) 또는 역 안내문 참조.